한국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의료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6년 기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의료 관광객은 364,189명으로 전년 대비 22.6% 증가했으며, 이 중 216,657명이 서울을 찾았습니다. 서울에는 총 21,507개의 의료 기관이 있으며, 전국 43개 우수 종합병원 중 14개가 서울에 위치하고 있어(KOSIS, 2015)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의 의료 기관은 진료과목이 다양하며, 병·의원부터 JCI 인증 종합병원까지 모든 분야에서 외국인 환자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는 총 1,924개의 의료 관광 등록 기업이 있으며, 이 중 1,227개가 서울에 위치하여(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7) 외국인 환자들이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의료 관광은 치료뿐만 아니라 온천, 찜질방, 사찰 체험 등 다양한 건강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IT 기술과 접목된 스마트 의료 시스템을 통해 더욱 편리한 의료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까지는 약 60km 거리로, 공항철도, 버스, 택시 등을 이용하면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대중교통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외국인 환자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의료 기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위한 맞춤형 성형 솔루션 제공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위한 전문 피부 관리 및 치료
정밀 진단을 통한 개인 맞춤건강검진 프로그램 제공
최신 의료 기술을 활용한 정밀 암 치료 및 수술 서비스
한국에서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비자를 신청하려면, 체류 기간에 따라 두 가지 유형의 비자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신청 : 환자 본인이 한국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자 발급 신청서
· 여권 사본
· 진단서
· 한국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치료 또는 요양 예약 확인서
· 치료 및 체류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재정 능력을 증명하는 서류
· 가족관계 증명서 등 기타 영사관에서 요구하는 서류
· 90일 이하의 치료를 위해서는 의료관광비자 외에도 관광비자나 단기 방문비자를 통해 입국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기 비자로 입국 후 체류 기간 연장이 필요할 경우, 체류 자격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환자의 배우자, 자녀 등 직계가족 및 간병인도 동반 입국이 가능하며, 이 경우 별도의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MEDICAL KOREA 공식 웹사이트]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중 숙소는 단순한 휴식 공간이 아니라, 여행 만족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한국에는 전통적인 한옥 숙박과 게스트하우스부터 최고급 5성급 호텔, 가성비 좋은 모텔까지 다양한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편안한 휴식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한국의 다양한 숙박 시설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서는 호텔 내 시설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호캉스’ 문화가 자리 잡았으며, 국내 브랜드부터 국제적인 특급 호텔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모텔은 가성비 높은 숙박 옵션으로, 일부는 호텔급 침구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고성능 PC를 제공하는 곳도 있어 여행객들에게 편리한 선택지가 됩니다.
한국의 전통 문화를 깊이 체험하고 싶다면 한옥 숙박을 추천합니다. 전통 가옥의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현대적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안한 숙박이 가능합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객실 옵션을 제공하며, 일부 숙소에서는 파티 등 교류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한국인 및 외국인 여행자들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공항철도(AREX), 지하철, 공항 리무진, 국제택시 등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에서 서울역까지직통 열차로 약 43분, 차량 이용 시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공항철도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을 빠르게 연결하며, 직행 고속열차와 14개 역에 정차하는 일반열차로 운행되어 서울 도심 이동이 편리합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도심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는 공항 리무진버스는 다양한 노선을 운영하며,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의 지정된 매표소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밤 11시 30분 이후에는 대부분의 대중교통이 운행을 멈추며, 서울 및 경기 지역을 운행하는 "N" 표시가 있는 심야버스가 유일한 교통수단으로, 교통카드 또는 현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택시는 일반, 모범, 국제택시, 대형 모범택시로 나뉘며, 일반·모범택시는 인천공항 1층에서 이용 가능하고, 국제택시는 예약 필수입니다. 결제는 현금, 카드, 교통카드 가능합니다.